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골프존뉴딘그룹,지역아동센터 대상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성민 기자 =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25일 골프존타워서울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10여 명을 대상으로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이번 자원봉사는 IT, VR 등 첨단 기술에 강점이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의 사업 특색이 반영됐다.스크린골프 1위기업인 ㈜골프존(대표이사 박기원)에서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 및 소프트웨어를 자원봉사에 접목시킨 것.

참가 아동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한 골프 체험을 진행했다.또한 골프 아케이드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골프 다트, 골프 블록 깨기와 같은 게임을 즐기며 골프와 친밀해질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는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모든 임직원이 골프를 칠 줄 아는 장점을 살려 지역아동센터 아동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임직원과 아동이 1대 1로 진행하는 자원봉사는 월 2~3회 진행되며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골프존뉴딘그룹 관계자는 "기존에도 임직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자원봉사활동이 있었지만,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는 골프존뉴딘그룹의 뛰어난 기술자원과 인적자원이 만나 탄생한 만큼 의미가 뜻깊다"며 "새로운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 만큼 잘 정착시켜 더 많은 아동들과 청소년들에게 골프와 VR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2014년부터 지적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임직원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골프친구'를 운영해왔다. '골프친구'는 임직원과 학생이 1대 1로 짝을 지어 연간 40여 주 동안 매주 1회씩 진행된다.프로그램을 통해 지적장애인 학생들에게 골프실력 향상뿐 아니라 사회성 향상 및 자신감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