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영양군, 제6회 오일도 전국 백일장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북 영양군은 오는 21일 오일도 시공원(영양읍 감천리) 일원에서 오일도 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오일도 전국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일도 전국 백일장’은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문인협회(회장 양희)가 주관하며, 올해 6회째를 맞이한다.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 참가자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일깨우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21일 오전 10시부터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를 대상으로 운문부와 산문부로 나눠 백일장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일도 시화전시, 오일도 시인 관련 특강, 시낭송 및 장기자랑, 음악공연(매직쇼, 색소폰, 통기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전종근 영양부군수는 “영양의 가을이 우리지역을 방문해 주신 분들의 작품을 통해 더욱더 아름답게 채색되리라 생각되며 오일도 선생의 문학정신이 참가자 분들의 작품 속에서 되살아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학관련 행사 개최를 통해 문학 활성화를 도모하고 영양군이 문향의 고장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양) 최주호 기자 cjh@ajunews.com

최주호 cj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