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더도말고 덜도말고 마음만큼 전하세요…유통·카드사, 알찬 상품·할인 혜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축산물·한방 축제도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추석은 특별하다.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길게는 열흘까지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난생처음 맞이하는 길고 긴 추석 연휴를 어떻게 보내는 게 좋을지 고민 아닌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해외 항공권은 이미 동났다. 연휴 기간에 해외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100만명이 넘었다고 한다.

뒤늦게 해외 여행 계획을 세우려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런 사람들을 노리는 해외 항공권 덤핑 안내 주의보까지 내려질 정도다.

뭐니 뭐니 해도 한가위의 참된 의미는 제일 먼저 조상을 기리고 가족, 주위 사람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일 터다. 유통 회사를 비롯한 기업들은 저마다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 세트를 준비하고 있다. 한우, 과일, 건강식품, 구두, 핸드백 등등 종류도 다양하다. 적당한 가격에 알찬 추석 선물을 고르는 것은 긴 연휴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는 것 못지않게 마음 쓰이는 일이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KGC인삼공사, 오뚜기 등은 1만원대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가격대로 상품을 준비해 놓고 있다.

BC카드 등 금융권도 추석 연휴 기간에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신이 갖고 있는 신용카드에 어떤 결제 혜택이 있는지도 세심하게 따져볼 만하다.

가족 동반 나들이를 계획해 보는 것도 좋겠다. 한가위는 본격적인 가을맞이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전국 곳곳에서는 추석 연휴를 전후해 알차고 의미 있는 축제를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충북 청원군은 추석 선물을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농·축산물 축제인 청원생명축제를 22일부터 10월1일까지 열흘 동안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연다.

충북 제천시에서는 22일부터 10월10일까지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펼쳐진다. 제천은 조선시대 3대 약령시장 중 하나로 2005년 약초웰빙특구로 지정된 곳이다. 한방을 통해 일상생활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가족의 건강을 확인해볼 수 있는 행사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