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세종소식] 세종시 원수산서 23∼24일 BMX 코리아컵 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제2회 비엠엑스(BMX) 코리아 컵 국제대회 겸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 비엠엑스 대회 포스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제공=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제2회 비엠엑스(BMX) 코리아 컵 국제대회 겸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 비엠엑스(BMX) 대회가 23∼24일 세종시에서 열린다.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 유소년사업부·세종시자전거연맹이 공동 주관하는 이 대회는 새로 건립한 해밀리(6-4생활권) 원수산 자전거 공원 내 비엠엑스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대회에는 유소년 학생과 해외팀을 포함해 260여명이 참가한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가속기 관련 5개 업체와 협약

(세종=연합뉴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은 21일 오후 교내에서 네오시스코리아·노티스·비엠아이·아이티에스·네오피온 등 가속기 관련 5개 산업체와 가족기업 협약을 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속기과학과를 일반 대학원 정규학과로 개설해 인력을 양성하는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올해 대형 가속기 정보통신기술(ICT) 융합관을 준공하는 등 가속기 관련 연구를 하고 있다.

백석대 총학생회 축제 수익금 400만원 장학금 쾌척

(천안=연합뉴스) 백석대 총학생회와 총대의원회, 총동아리연합회, 12개 학부 학생회는 최근 열린 '2017 진리축전' 수익금 400만원을 21일 학교에 장학금으로 내놨다.

연합뉴스

한 교직원이 '사랑의 구두닦이'에 성금을 내고 있다. [백석대 제공=연합뉴스]



총학생회와 총대의원회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교내 사무실을 돌며 '사랑의 구두닦이'를 통해 장학금을 모았다.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갸륵한 뜻을 알고 구두닦이 요금보다 더 많은 돈을 모금함에 넣어줬다.

각 단체가 운영한 각종 부스 수익금과 축제기간 운영된 푸드트럭 수익금 등도 장학금으로 모였다.

백석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는 재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