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르쉐가 12일(현지시간)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개막한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3세대 신형 카이엔의 최상위 모델 '카이엔 터보'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신형 '카이엔 터보'는 럭셔리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구현할 수 있는 스포티한 성능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최고 출력550마력(404kW)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카이엔 터보'는 루프 스포일러를 포함하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3챔버 에어 서스펜션, 새로운 제원의 휠 타이어, 새로운 고성능 브레이크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는 48볼트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등의 추가 옵션을 통해 진정한 스포츠카의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1초가 소요되며(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3.9초), 최고 속도는 286km/h에 이른다.

신형 카이엔 터보는 올해 말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13만8850유로다. 국내에는 내년 하반기 출시예정이다.
아주경제

카이엔 터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독일)=윤정훈 기자 yunright@ajunews.com

윤정훈 yunright@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