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6 (목)

김제시 성덕주민자치위, 효(孝)한마당 준비 '구슬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경철)는 10일 오전 11시, 성덕면 복지회관 2층에서 주민자치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달 5일 열릴 효(孝) 한마당 잔치의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행사장 배치, 중식메뉴 선정, 어르신 이동반 구성, 분야별 준비사항, 참여단체 확정 등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계획을 확정하고 위원들의 분야별 담당업무가 주어지는 등 본격적인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됐다.

성덕면 효(孝) 한마당 잔치는 어려웠던 시절 헌신적으로 사회에 공헌한 어르신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위로를 전하는 문화 및 봉사행사 이다.

이번 행사는 성덕면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성덕면 3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성덕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진행한다.

또한 세부프로그램은 문화행사에 전통국악공연, 가수공연, 노래자랑 등을, 중식행사로는 육개장정식, 탕수육 등을, 전문봉사로는 한방의료봉사, 귀반사, 네일아트 등을 추진한다.

한편, 양경철 위원장은 “올해 상반기 AI사태로 미뤄줬던 효(孝)잔치가 이제라도 열릴 수 있게 돼 기쁘며, 어르신의 큰 즐거움과 위로가 될 수 있는 행사인 만큼 남은 한달동안 열심히 준비,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