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특집]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 학생 등 11만명에 금융보험 눈높이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미래 경제주체인 청소년들이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간 1100회 이상 실시되는 학교 방문교육을 통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금융, 보험, 경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보험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 교안, 교재를 직접 제작·활용함으로써 교육 효율을 높이고 있다. 또 노래, 춤, 난타 등 흥미있고 다양한 볼거리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교육하기도 한다.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는 어려운 금융보험을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생명보험 체험관이다. 태블릿 PC 등 IT기기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며 친구들과 팀을 이뤄 미션을 해결하면서 금융보험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또 보험계리사, 언더라이터, 보험설계사 등 보험 관련 직업에 대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기여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012년부터 교육문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2016년 기준 교육 수혜인원이 11만명을 넘어섰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