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피지 분비 많은 지성피부 타입, 장단점과 건강한 피부 위한 관리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MHN이우람]대개 피부의 타입은 피지의 양과 분포에 따라 4종(건성, 보통, 복합성, 지성)으로 구별된다. 이 4종 중 지성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가장 많은 유형이다.

이러한 지성피부는 피지가 피지선에서 왕성히 분비된다는 특성상, 건성피부에 비해 수분 부족으로 인한 피부 당김 현상이 적다. 덧붙여 건조 현상에서 비롯된 피부 노화가 타 피부타입에 비해 더딘 축에 속한다.

그러나 지성피부는 위와 같은 장점들과 함께 단점들도 지니고 있다. 이 피부 타입은 다량의 피지 분비로 인해 번들거리기 쉬운데, 이는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피지에 각종 노폐물이 흡착되면서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타 피부타입에 비해 모공 관리가 어려우며, 피부가 두꺼워지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지성피부 관리에 전용 코스메틱 제품들이 이용되고 있는 경향이다.

예컨대 TS 케어 5-STEP은 단계별 스킨케어에 초점을 맞춘 지성피부화장품 세트로, 남자지성피부와 복합성피부에도 이용 가능하다. 이 세트 중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 진정 및 모공 케어, 피지분비조절에 일조해, 지성피부 특유의 번들거림 현상을 줄인다. 이에 지성피부용 스킨로션 등을 이용한 피부 기초 관리법을 모색하는 이들이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는 경향이다.

또한 TS 스팟 플러스는 지성피부에서 비롯된 여드름을 관리하기 용이한 화장품으로, 5종 식물성 수렴 성분을 통해 모공 케어를 돕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TS 에멀전은 영양과 함께 수분을 공급해, 건조 현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기여한다.

아울러 TS 에센스는 지성용 포 오일리 스킨과 건성용 포 드라이 스킨으로 구별되는 화장품으로, 피부타입에 따른 맞춤형 기초 케어에 적합하다. 덧붙여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들어 있는 수분크림인 TS 수딩 크림은 끈적임 없는 청량한 쿨링감이 특징이며, 히아루론산 성분으로 피부 보습에 기여한다.

지성피부화장품추천을 참고해 남자지성피부스킨로션 및 수분팩, 재생크림, 수분크림 등을 구입할 시, 제품이 피지분비원인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구축된 케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의 피부가 복합성에 가까울 경우에는 지성피부에센스, 지성용 스킨로션보다 복합성피부스킨로션이나 복합성 재생크림과 같은 복합성피부화장품을 구입하는 것이 적절하다.

덧붙여 지성피부스킨로션 및 수분팩 등의 화장품을 구입한 후에는 체계적인 관리법을 바탕으로 과잉 피지 및 노폐물, 모공을 케어하는 것이 이롭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