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혈액순환장애 평소 식습관부터 주의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나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날 수 있는 혈액순환장애, 평소 생활습관 및 식습관에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먹는 음식이나 습관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면 백혈구의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몸에 침입하여도 병으로 쉽게 이어지지 않지만 혈액순환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균에 대한 대응력이 떨어져 쉽게 각종 질병에 걸릴 수 있으며, 특히 심혈관계 질환의 가능성을 높이고 남성기능의 저하 또한 가져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손발이 자주 차가워지거나 남성기능에 대해 자신감이 없거나, 신진대사가 떨어져 쉽게 살이찌고 멍이드는 증상을 보인다면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되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하여서 혈액순환장애를 예방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리턴알엑스코리아' 측에서도 혈액순환에 순기능을 하는 적하수오, 동충하초 등을 다량 함유한 '리턴알엑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적하수오, 동충하초와 같은 식품들은 혈액량을 증가시키고 콜레스테롤의 감소를 도와 피를 깨끗하게 하며 각종 혈관계의 질환 예방을 도와주는 음식으로 혈액순환장애에 탁월하게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렇듯 평소 먹는 음식부터 생활습관까지 체크하며 현재 내 몸에 나타나는 증상이 혈액순환장애는 아닌지 자세히 살펴보고 일상에서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우람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