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상생특집]HDC현대산업개발 - 쪽방촌 주거환경개선 봉사 등 ‘사랑 나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지난 24일 용산구 효창동 주거환경 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인근 쪽방촌 일대 독거노인 가구를 찾아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에는 본사 건축·주택사업본부 직원 10여명과 2016년도 신입사원 전원을 포함한 50여명이 참석했다. 용산지역 전문사회복지관인 효창종합사회복지관이 협업해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힘겹게 생활하는 어르신 5가구를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 전기 배선공사, 가구 공사를 비롯해 인테리어를 개보수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지난해 7월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 어르신들의 낡고 불편한 주거시설을 바꿔드리며 보람과 자부심을 느껴 올해 연속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HDC현대산업개발 이우열 상무는 “젊은 신입사원들이 어르신들과 어려웠던 시절의 대화를 나누며 공감하고,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해맑게 웃으시는 어르신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본사가 있는 용산을 중심으로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용산 이태원동 베트남 퀴논길 일대에서 인프라환경·플랜트사업본부 직원 30여명이 골목길 담장 및 마을 계단에 베트남 문화를 주제로 벽화를 그려 주변 환경을 개선했다. 연중 무료급식과 생활필수품 제공, 김장 나눔행사 등 다양한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의 유대를 끈끈히 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그룹 차원의 전국단위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월 현대PCE의 여주 ‘천사들의 집’ 봉사활동 및 난방유 지원을 시작으로 3월에는 아이앤콘스와 아이콘트롤스가 성남 지역아동센터 LED 조명 교체 활동을 했다. 4월에는 아이서비스가 도봉구 ‘두발로 어린이집’에서 봉사활동을 했고, 5월에는 HDC신라면세점이 용산구청에서 시행한 용산구 어르신의 날 행사를 맞이해 4500만원 상당의 찜질팩 5500여개를 지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열사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