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군 전역장교 채용 소식 봇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 상반기 군(軍) 전역 장교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KCC, 오뚜기,동부생명보험, 면사랑 등 4개 기업에서 군 전역 장교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KCC는 2017 대졸 전역장교를 공개 채용한다. 관리, 생산, 기술, 영업 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전역장교와 올해 1~6월 전역 또는 전역예정 장교 등이 대상이다. 토익점수 700점 혹은 이에 준하는 영어성적과 전 학년 평균 평점 B학점을 요구한다. 서류, 인적성,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선발한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28일이며, KCC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받는다.

오뚜기는 영업, 홍보, 영양, 제조 , 연구개발, 해외영업 등 분야에서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자격은 6월말 전역 예정 장교 및 전역장교 등이다. 학점 3.0이상부터 지원이 가능하고, 서류 통과 후엔 인적성 시험을 거쳐 총 2번의 면접을 치르게 된다. 다음달 1일까지 오뚜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동부생명보험은 군 전역간부 부사관·장교를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분야는 재무상담, 재무관리, 금융컨설팅, 보장자산컨설팅, 영업관리직으로 고용형태는 위촉직, 계약직, 프리랜서다. 지원자격은 부사관 4년 이상 근무 후 전역자, 장교 중위이상 전역자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달 7일로 인크루트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는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리더십과 책임감을 갖춘 전역 장교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채용 공고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