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리그오브레전드 新 글로벌 이벤트 ‘리프트 라이벌스’ 7월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7월 초 개최되는 ‘리트프 라이벌스’다.

전세계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리그가 열리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구분해 해당 권역의 최고 리그를 가리는 형태다. 각 리그 상위권 팀이 힘을 합쳐 다른 리그 소속 팀과 대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24일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7월 초 ‘리프트 라이벌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과 월드챔피언십, 올스타전과는 또 다른 국제 대회다. 여타 대회들과 달리 특정 권역 내에서의 최고 리그를 가리는 형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전세계 13개 지역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리그를 5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해당 권역별로 대회를 진행한다. 북라틴 아메리카와 브라질, 남라틴 아메리카 등이 하나로 묶이고 북미와 유럽, 독립국가연합과 터키,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및 일본 등으로 구분된다.

한국의 경우 중국과 대만·홍콩·마카오와 함께 편성됐다. 특히 한국과 중국, 대만·홍콩·마카오의 라이벌스 대회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대만 카오슝에서 펼쳐진다.

한국이 출전하는 라이벌스 대회의 경우 각 리그별로 지난 스프링 대회 상위 4개팀이 출전한다.

한국의 경우 SK텔레콤 T1, kt 롤스터, 삼성 갤럭시, MVP가 출전하며 이들은 상대 리그 대표팀과 한번 씩 대결을 펼친다. 이를 통해 높은 승점을 기록한 리그가 결승에 진출하고 2위와 3위 리그의 대결 승자와 최종 우승을 놓고 다투게 된다.

2·3위팀 대결인 준결승과 이후 결승의 경우 5전3선승제로 치러진다.

특히 각 리그 소속의 4개 팀의 코칭 스태프들이 논의해 팀들의 출전 순서가 결정되는 등 기존 대회와는 색다른 형태로 치러져 눈길을 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