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이재정 교육감 "하이터치 감성교육과 세계시민교육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중등교장협의회 1학기 총회 참석

아시아투데이

이재정 교육감은 22일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2017 경기중등교장협의회 1학기 총회’에 참석했다./제공 =도교육청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2일 오전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2017 경기중등교장협의회 1학기 총회’에 참석해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교육에 대해 성찰하는 자리로 알고 있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하이터치 감성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나라의 국경과 한계가 없고 국제 사회의 움직임이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글로벌 시대이므로, 우리도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와 시각을 넓혀 세계시민을 기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면서 “올해부터 경기도교육청에서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의 교육이 가야할 중요한 길은 맞춤형 교육으로 다양성을 교육해야 한다”면서 “다양성이란 여러 개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사실에 대한 다양한 이해나 관점을 갖도록 하는 교육이며, 다양한 관점이 모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재정 교육감은 경제부총리로 내정된 김동연 아주대학교 총장을 만나 미래교육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