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야나두, ‘페이스북 좋아요’ 수 20만 돌파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요즘 기업 마케팅에 ‘페이스북 페이지’가 마케팅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기초영어회화 인강 브랜드 야나두가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야나두


야나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3월 기준 ‘좋아요’ 수 20만을 돌파하며 국내 영어회화 인강 브랜드 중 최다 팔로워 수를 달성, 경쟁업체들보다 10배가 넘는 ‘좋아요’ 수를 기록했다.

그간 야나두는 페이스북 유저들의 SNS 사용 패턴에 특화된 스낵형 영어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대표적으로는 소통형 콘텐츠인 야나두 지식인, 복습퀴즈와 맛보기 강의 등을 지속해서 게시, 유저들에게 책에서는 배울 수 없던 다양한 실생활 영어 정보를 전달하고 끊임없이 소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호텔, 영화, 뮤지컬,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 영어 공부에 지친 수강생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며 영어회화에 관심이 있는 SNS 유저들과의 호흡에 집중했다. 이러한 야나두의 노력을 통해 마침내 영어회화 인강업계 최초 팔로워 수 20만 돌파, 동영상 누적 조회수 3,700만, 게시물 누적 도달 수 3억 6,900만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야나두 공식 페이스북 유저들의 댓글을 확인해 보면 “평소 저에게 영어는 어렵고 하기 싫은데 해야 하는 그런 존재였어요. 그런데 야나두 팔로우 하고 나서 쉽고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질리지 않고 배우고 있어요”, “야나두로 매일매일 공부하면서 영어 실력이 늘어가고 있어요! 항상 기대하고 있습니다” 등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야나두는 향후에도 꾸준한 SNS 관리를 통해 영어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과의 접점을 넓혀 간다는 계획이다. 야나두 페이스북 담당자는 “딱딱한 교과서 영어가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 꿀팁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유저들이 진짜 궁금해하는 실생활 영어 콘텐츠에 집중하고 지속해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기&창업팀 이민정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