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IBK기업은행, '핀테크 Dream Lab' 3기 출범…10개 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조계원 기자]IBK기업은행의 핀테크기업 육성프로그램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3기가 27일 출범했다.

IBK기업은행은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 육성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3기’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기 육성기업에는 ㈜디오티스, ㈜블루팬, ㈜아이비솔루션즈, 에멘탈㈜, ㈜에버스핀, ㈜오윈, ㈜파운트, ㈜핀투비, ㈜KSID, KTB솔루션㈜ 등 1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이들 기업에는 6개월간 사무공간, 멘토링, 컨설팅,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기회 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육성기업 중 ㈜에버스핀에 출자펀드를 통해 투자한 바 있으며, ㈜파운트와 금융위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함께 참여하는 등 육성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 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특히 협약을 맺은 미국, 영국, 핀란드 등 해외 액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3기 출범 후에도 우수 핀테크기업을 발굴하고 수시로 입주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