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네이버,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맞춰 PC 메인 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사용자의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해 PC메인 페이지를 27일 개편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10월 사용자 대상으로 PC메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받으며 개편을 준비하고, 오픈 베타 기간을 거쳐 PC메인 페이지를 개편했다.

네이버는 페이지의 가로 폭을 기존 940px(픽셀)에서 약 15% 늘린 1080px로 변경해 해상도를 높였다. 최근 사용자들이 와이드 화면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추세가 늘어남에 따라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해 가시성을 개선한 것이다.

키뉴스

네이버는 사용자의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해 PC메인 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진=네이버)


또한 네이버는 모바일 앱•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판을 PC메인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이 관심있는 주제판들로만 구성할 수 있는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뉴스 영역에서는 다양한 언론사와 사진 뉴스도 접할 수 있다. 이밖에 로그인 영역에서는 알림, 구독, 메일 등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최근 각종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가 다양해지면서 그에 맞는 사용자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개편했다"면서 "네이버 PC 메인 화면이 개편됨으로써 이용자들의 가독성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