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日 규슈 남부 사쿠라지마 화산 다시 분화…연기 500m 이상 솟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일본 규슈(九州) 남부 가고시마(鹿兒島)현 가고시마(鹿兒島)시의 화산섬 사쿠라지마(櫻島)가 25일 오후 6시3분께 분화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가고시마 지방 기상청에 따르면 사쿠라지마의 미나미다케(南岳) 정상의 화구가 분화해 분연(噴煙·분화구에서 나오는 연기)이 500m 이상 치솟았다. 분연은 500m 이상부터는 구름에 들어가 정확한 높이는 파악되지 않았다.

화구의 남쪽에는 화쇄류(火碎流·화산재와 고온의 화산가스가 일체가 돼 빠르게 흘러내리는 것)가 확인되기도 했다. 가고시마 기상청은 분화 경계 레벨은 3(입산규제)으로 이전 수준을 유지했다.

사쿠라지마의 분화는 작년 7월 이후 8개월만이다. 사쿠라지마는 그 이전인 작년 2월에는 분연이 2천200m까지 솟아오르고 분석(噴石, 화산이 분출할 때 나오는 굳은 용암 조각이나 암석 파편 등)이 화구에서 1천300∼1천800m 떨어진 3부 능선까지 날아들며 격렬하게 폭파한 바 있다.

사쿠라지마는 지난 1914년 대분화로 58명의 목숨을 빼앗은 적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활화산이다.

일본 규슈 남부 사쿠라지마 다시 분화

(가고시마 교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일본 규슈(九州) 남부 가고시마(鹿兒島)현 가고시마(鹿兒島)시 화산섬인 사쿠라지마(櫻島)가 25일 오후 6시3분께 분화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가고시마 지방 기상청에 따르면 사쿠라지마 미나미 다케(南岳) 정상의 화구가 분화해 분연(噴煙·분화구에서 나오는 연기)가 500m 이상 치솟았다. 분연은 500m 이상부터는 구름에 들어가 정확한 높이는 파악되지 않았다. 사진은 사쿠라지마가 분화하는 모습. 2017.3.25

bkkim@yna.co.kr

b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