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광주시,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가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시가 지역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속도를 낸다.

광주시는 22일 시청에서 윤장현 시장과 김영국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남헌일 광주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약정식을 했다.

이들 기관은 자동차, 가전, 에너지 등 광주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인력양성을 통해 고용시장의 미스매치를 해소한다.

또 청년 취업자를 늘리기 위한 고용촉진 활성화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과 지역산업 맞춤형 사업에는 각 31억원과 26억원이 투입된다.

올해 추진하는 혁신 프로젝트는 '위기 잡고(job go) 일자리 업고(up go) 광주 일자리 창출'로 지역의 전략산업과 미래성장동력산업, 고용서비스 확산 등 5개 분야다.

세부적으로 자동차 애프터마켓 일자리 창출 ▲ 가전산업 위기극복을 통한 고용 확대 ▲ 에너지 신산업 고용촉진 패키지 ▲ 광·생체의료 향상 프로젝트 ▲ 청년층 고용촉진 플랫폼 구축을 통한 고용시장 진입 유도 등이다.

또 신규 인력양성과 재직자 향상훈련, 창업지원, 고용환경 개선사업 등도 추진한다.

광주시는 지역혁신 프로젝트사업과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을 연계해 추진하면 일자리 새롭게 만드는 효과가 더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icepe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