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담양군, '제6기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 개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1일 담양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제6기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수강생 85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담양=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고자 매년 운영하는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가 여섯 번째 문을 활짝 열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1일 센터 회의실에서 '제6기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수강생 85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에는 최형식 군수의 '더 좋은 경제, 행복한 복지'를 위한 담양군정 방침과 방향 및 농업정책에 대한 특강이 마련됨으로써 교육생들의 담양 정착의지를 고취시키고 농업ㆍ농촌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교육수강생들의 귀농배경과 정착목표, 금후계획에 대해 상호간 정보를 교류하는 친교의 시간이 이어졌다.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20회(80시간)에 걸쳐 영농 기초지식, 선도 농가 및 선배 귀농인의 영농포장 견학, 귀농창업 계획서 작성법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현장 견학을 병행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귀농인들의 안정적으로 영농 정착을 준비하고 농촌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농업전문교육 참여 및 영농기술 습득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에는 작년까지 519명이 참여해 새내기 농업인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