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화성시, 4월부터 '화성 명산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화성 명산 숲 해설' 프로그램(사진제공=화성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성 명산 숲 해설' 프로그램(사진제공=화성시청) (화성=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8일 서봉산에서 숲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는 숲 해설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성 명산 숲 해설'은 봄나들이를 나온 가족들과 등산객 등 시민 15명이 참여해 '산에 사는 야생동물'을 주제로 야생동물 흔적 찾기와 숲 놀이, 산에게 보내는 편지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다.

숲 해설프로그램은 시민의 제안으로 마련된 것으로 이번 '화성 명산 숲 해설'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무봉산)와 셋째 주(서봉산)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진행은 2시간가량 소요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정해진 날자에 맞춰 오전 10시까지 무봉산은 중리 저수지 옆 등산로 안내판 앞, 서봉산은 로컬푸드 방면 등산 안내도 앞으로 모이면 된다.

4월에는 봄꽃 향기를 주제로 봄에 피는 꽃과 새싹 찾기 등 봄꽃액자 만들기가 준비됐으며, 5월에는 숲과 환경이야기를 주제로 숲이 주는 이로움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를 참고하거나 화성환경운동연합(031-354-345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