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오늘의 IT서비스] 2/27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곰캠' 64bit 버전 출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동아]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곰캠' 64bit 버전 출시

그래텍이 동영상 녹화 소프트웨어 '곰캠'의 64bit 전용 버전을 출시했다. 곰캠은 컴퓨터 화면, 게임 화면, 웹 캠 등을 손쉽게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라이브 펜 그리기, 자막 및 로고 넣기, 화면 녹화 확대, 축소, 웹 캠 크로마키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IT동아

이번 64bit 버전 출시로 소프트웨어 안정성을 높이고 작업 속도가 빨라졌으며, 사용자는 자신의 운영체제에 최적화한 버전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곰캠은 공식 홈페이지인 곰랩과 네이서버소프웨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그래텍은 곰캠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인텔 퀵싱크 인코더를 추가하고, 인텔 내장 그래픽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지원하며, 이밖에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UI 구성요소를 개선했다.

한편, 그래텍은 곰캠 64bit 버전 출시를 기념해 블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곰캠과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에 대한 포스팅을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 곰캠 정품 라이선스를 증정하며 당첨된 포스팅은 곰플레이어를 통해 소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래텍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정공유 메신저 '모이고' 출시

IT 스타트업 트위니가 일정공유 메신저 모이고(MoiGo)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이고는 스마트폰 사용자 간의 개인/그룹 메신저는 물론, 메신저와 연계한 일정 관리, 게시판, 메모 기능 등을 제공한다. 편리한 UI를 통해 메신저 하나에 각종 기능을 통합했으며, 각 기능도 서로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 기능인 일정공유는 사용자의 친구 및 그룹원의 중요한 일정을 서로의 캘린더에 자동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가족, 연인뿐만 아니라 기업의 업무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아보기는 사용자와 관련된 모든 항목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는 화면이다. 사용자가 즉시 활용 가능한 정보를 모아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모이고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서비스 중이며,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및 모이고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미소, 이사청소 O2O 서비스 출시

봄 이사철을 앞두고 홈 클리닝 O2O 스타트업 미소(miso)가 '이사청소'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 미소는 2015년 8월 설립 이후 전문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최근 이사청소 문의와 요청이 증가하면서 해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소 이사청소의 가장 큰 강점은 편의성이다. 미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시간, 날짜에 이사청소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이사에 앞서 여러 청소팀으로부터 일일이 견적을 받고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불투명한 가격구조 개선을 위해 고객-이사청소 팀 모두에게 평당 10,900원 이라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정가제도 실시한다.

미소는 고객신뢰 원칙에 따라 이사청소 출시에 앞서 베타 서비스 기간을 두고 우수 이사청소팀 검증을 거쳤다. 또한 이사 당일에 한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전문 검수 및 A/S를 제공하고, 미소만의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평점 리뷰 기능으로 품질항상을 지속할 계획이다.

미소 이사청소는 홈페이지 혹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일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