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KB금융, 핀테크 육성 지원 대상 20개사로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KB금융 스타터스 선정 기념식 /사진=KB금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조계원 기자]KB금융그룹이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 Starters Valley’의 지원 대상을 20개로 확대·운영한다.

KB금융은 ‘스케일체인’, ‘프레도’, ‘오드컨셉’, ‘마카롱팩토리’ 등 4개의 핀테크 스타트업을 ‘KB Starters’로 추가 지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입주형, 제휴형, 투자형으로 분류되는 지원 유형별 프로그램도 고도화 하기로 했다.

먼저 입주형은 기존 입주공간이 확대(약 50평)되고, Test-bed도 갖춘 공간으로 개선하여 계열사와의 실질적 협업이 필요한 핀테크 기업 위주로 입주하게 된다.

제휴형은 KB금융그룹만이 아닌 외부 제휴기관과의 협업으로 제휴 범주를 확대하며, 투자형도 투자 채널 확대와 함께 타 제휴기관과의 협업으로 투자 지정 대상을 넓히기로 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금번 선정으로 Starters 기업이 20개로 확대되었으며, Starters에 대한 브랜드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선정 이후에도 Starters에 대해 지속적으로 제휴 또는 지원하는 사후 프로그램을 만들고 타 기관 또는 외부 제휴프로그램과의 합종연횡을 통해 제휴 시너지를 높이는 방향을 집중적으로 모색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