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가을비에 기온 뚝, 올해 김장철 이미 시작됐다”…롯데닷컴, 김장대전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제공=롯데닷컴)


최근 가을비가 내린 이후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김장을 준비하는 손길이 바빠졌다. 벌써 부터 김장 준비에 돌입,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1주일(10월16~22일)간 김장용기 인기상품인 ‘락앤락 김치통 직사각 원핸들 5.5ℓ’의 매출은 전년 대비 95%신장했다. 또 김장에 필요한 젓갈류와 고춧가루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10% 늘었다.

이와 함께 올해는 ‘전통식 김장’이 유행할 것이란 전망이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1~2인 가구의 증가로 전통적인 김장수요가 줄어드는 추세였지만 올 가을 배추 풍작으로 보다 알뜰하게 직접 김장을 준비하는 가구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롯데닷컴은 11월 30일까지 ‘김장대전’을 연다. 절임배추, 소금, 고춧가루, 굴, 젓갈, 김치통, 각종 조리도구 등 관련 상품을 모아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한 곳에 모아 판매한다.

또한 ‘간편 김장파’를 위해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롯데닷컴의 골든벨에서는 ‘해남 절임 배추 20㎏(2만7900원)’와 ‘홍진경 더김치(2만5900원)’를 선보인다.

롯데닷컴 신선식품 담당 김윤경 상품기획자(MD)는 “빨라진 김장 준비 시즌에 맞춰 이번 김장대전도 예년보다 조금 빠르게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투데이/김혜진 기자(sinembarg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