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유병언 옷-신발, 로로피아나ㆍ와시바 어떤 브랜드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사체가 명품 브랜드 옷과 신발을 착용한채 발견되자, 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2일 오전 전남 순천경찰서는 유 전 회장 추정 사체 관련 브리핑을 통해 "시신이 입고 있던 옷과 신발이 각각 '로로피아나'와 '와시바' 제품이었다고 밝혔다.

'로로피아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로 세계 최고의 하이-엔드 럭셔리를 지향하는 캐시미어와 울 소재 제품으로 유명하다. 패션계에서는 명실공히 최고 브랜드로 인식돼 있으며 맞춤 정장의 경우 세계 5대 정장 중 하나로 꼽히며 가격만 해도 수천만 원대를 호가한다.

아이티투데이

지난해 프랑스의 명품업체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LVMH)' 그룹이 '로로피아나'의 대주주로 등극해 눈길을 끌었고, 당시 '루이비통'은 26억 달러(약 3조 원)에 '로로피아나' 지분 80%를 매입했다.

와시바 역시 유병언 회장이 즐겨신던 명품 신발 브랜드로, 와시바 역시 500만원대를 호가하는 고가의 명품이다.

한편 검찰은 지난 5월 25일 도주 중인 유씨의 흔적이 마지막으로 발견된 순천 송치재 휴게소 인근 별장 '숲속의 추억'에서 채취한 DNA와 지난달 11일 금수원 2차 압수수색 당시 유씨의 사진 작업실에서 확보한 DNA가 일치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아이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