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역시 블랙핑크…지수 배우·가수 '열일' 예고에 또 1위 [스타1픽]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팝 아이돌 부문]

2025년 1월 13~26일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김초희 디자이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위=블랙핑크

블랙핑크 지수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솔로 활동을 활발히 하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는 이번에도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의 주인공이었다. 블랙핑크는 전체 그룹 활동은 기존 소속사 YG와 재계약을 체결했고, 개인 활동에 대해서는 독자 노선을 걷고 있다. 이후 로제, 제니, 리사, 지수는 각각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지수가 눈부신 활약을 보였다. 지수는 오는 2월 7일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뉴토피아'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최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또한 오는 2월 솔로 가수 데뷔를 예고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지수는 지난 24일 해외 일정 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블랙 컬러 상의와 데님팬츠로 시크하면서도 캐주얼한 분위기를 뽐낸 지수는 독보적인 스타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 2위=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등 '형 라인'이 지난해 전역한 뒤 활발한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중 제이홉은 지난 19일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Le Gala des Pieces Jaunes) 참석 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마스크를 쓰고 공항에 등장한 제이홉은 블랙 티셔츠에 베이지색 비니와 퍼 재킷을 매치해 남다른 패션 센스를 뽐냈다. 또한 공항에서 하트 포즈를 취하며 남다른 팬서비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파리에 도착한 제이홉은 21일(이하 현지 시각) 럭셔리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의 남성복 F/W 2025 쇼에 참석했으며, 23일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 오프닝 무대에 올랐다. 한편 다른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내년 6월 전역과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 3위=뉴진스

뉴진스 해린(왼쪽부터), 혜인, 하니,민지, 다니엘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3위는 걸그룹 뉴진스였다. 뉴진스는 지난해 11월 28일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그간 소속사 어도어에 시정을 요구했던 사항들이 개선되지 않았기에 회사를 떠나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2024년 11월 29일 0시부터 전속계약은 해지될 것이라며 독자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멤버들은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새로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개설하는 등 독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뉴진스는 지난해 12월 2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SBS 가요대전'에도 등장했다. 당시 단정한 스타일로 레드카펫에 오른 멤버들은 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마이크를 손에 들고 귀여움을 뽐냈다. 최근 뉴진스는 임시로 사용할 새 활동명을 공모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어도어 측은 "중대한 계약 위반될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 4위=지드래곤


빅뱅 지드래곤(GD,권지용)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뱅 멤버이자 솔로 가수 지드래곤은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4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지난해 가요계에 화려하게 귀환한 지드래곤은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드래곤은 프랑스 병원 재단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단체'가 어린이들을 위한 병원 건립 등을 위해 주최한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 행사' 무대 참석 차 지난 21일 프랑스 파리로 출국했다. 파리로 떠날 당시, 지드래곤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데님 팬츠와 셔츠에 브라운 재킷을 입고 또 한 번 '힙'한 패션을 선보였다. 여기에 명품백과 구두써 남다른 스타일을 완성했다. 지드래곤은 오는 2월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굿데이'는 지드래곤이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함께 올해의 노래를 완성하는 음악 프로젝트로, 밝고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5위=아이브

아이브 장원영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5위는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걸그룹 아이브(IVE)였다. 아이브 장원영은 지난해 12월 말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태국 방콕으로 향할 때, 올블랙 패션과 선글라스로 시크한 멋을 뽐냈다. 이후 장원영이 속한 아이브는 이달 13일 미니 3집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 음원을 발매, 여러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들은 오는 2월 3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를 발매할 예정이며, 더블 타이틀곡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ATTITUDE)로 계속해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