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3 (토)

[국왕컵 리뷰] '이강인 前 소속팀' 마요르카, 쿠보의 소시에다드와 승부차기 끝 격파...결승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마요르카가 결승으로 향한다.

마요르카는 28일 오전 5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아노에타에서 열린 2023-24시즌 스페인 코파 델 레이(국왕컵) 4강 2차전에서 레알 소시에다드와 120분 혈투 끝에 1-1로 비겼다. 승부차기에 돌입한 양 팀 가운데 웃은 팀은 마요르카다. 지난 1차전 0-0으로 비겼던 양 팀은 승부차기 끝에 마요르카가 승리하며 결승 무대로 향하게 됐다.

이로써 마요르카가 결승전으로 향하게 됐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vs아틀레틱 빌바오 승자와 오는 4월 6일 우승을 향해 격돌할 예정이다.

[선발 라인업]

마요르카는 5-3-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라린, 프라츠, 다니 로드리게스, 코스타, 산체스, 코스타, 코페테, 아레나스, 발렌트, 곤잘레스, 그리프가 나섰다.

소시에다드는 4-3-3 포메이션으로 출격했다. 자하랸, 실바, 쿠보, 메리노, 주비멘디, 멘데스, 갈란, 노르망, 주벨디아, 트라오레, 레미로가 선발 출전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전]

마요르카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13분 다니 로드리게스의 왼발 슈팅이 골문을 외면했다. 소시에다드의 첫 유효 슈팅이 나왔다. 전반 28분 자하랸이 오른발로 강력한 슈팅을 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마요르카가 땅을 쳤다. 전반 39분 로드리게스가 중원에서 찔러준 패스를 프라츠가 아크 정면에서 넘어지면서 왼발 슈팅을 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소시에다드가 선제골 기회를 잡았다. 전반 45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아레나스의 팔에 공이 맞았다. 주심이 곧바로 페널티킥(PK)을 선언했다.

키커로 멘데스가 나섰다. 그러나 멘데스의 PK를 그리프 골키퍼가 막아내며 양 팀의 균형을 계속해서 깨지지 않았다. 결국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소시에다드가 변화를 가져갔다. 실바를 빼고 베커르를 투입했다.

마요르카가 0의 균형을 깼다. 후반 5분 좌측면에서 코스타가 올린 크로스를 반대쪽 포스트에서 달려 들어오던 곤살레스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소시에다드가 공격에 무게를 실었다. 후반 11분 갈란이 두 차례 슈팅을 쐈지만, 수비 벽에 한 번 걸렸고 이어진 슈팅은 멀리 벗어났다.

소시에다드가 계속해서 두드렸다. 후반 14분 쿠보가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곤살레스가 헤더로 걷어내며 위기에서 벗어났다.

마요르카가 변화를 꾀했다. 후반 17분 프라츠를 빼고 무리키를 투입했다. 소시에다드도 자하랸을 대신해 오야르사발을 넣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요르카가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19분 코스타가 후방에서 한 번에 전방으로 보낸 패스를 라린이 잡고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에서 때린 슈팅이 골문 옆으로 흘렀다.

소시에다드가 스코어에 균형을 맞췄다. 후반 26분 멘데스가 찔러준 패스를 문전에서 오야르사발이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동점골을 터트렸다.

소시에다드가 기회를 날렸다. 후반 34분 베커르가 좌측면에서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며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가 손을 뻗어 선방했다.

마요르카가 다시 앞서 나갈 기회를 날렸다. 후반 44분 로드리게스가 좌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 박스 안에서 코스타가 왼발로 마무리했지만 높이 솟았다.

소시에다드가 또 한 장의 카드를 꺼냈다. 후반 45분 갈란을 빼고 티어니를 투입했다. 양 팀은 90분 동안 승부를 보지 못하면서 결국 연장으로 향하게 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장전&승부차기]

소시에다드가 땅을 쳤다. 연장 후반 5분 메리노의 헤더를 코스타가 걷어냈다. 흐른 공을 티어니가 왼발로 강하게 찼지만 코스타가 다시 한번 걷어냈다. 소시에다드 선수들은 핸드볼을 주장했고, 주심도 비디오 판독(VAR)실과 소통했다. 하지만 득점도, 핸드볼도 인정되지 않았다.

양 팀이 체력 안배를 위한 교체를 했다. 연장 전반 9분 마요르카는 로드리게스, 코스타를 빼고 다르데, 라토를 넣었다. 소시에다는 연장 전반 15분 메리노, 쿠보를 대신해 올라사가스티, 우마르를 투입했다.

연장 후반 시작과 동시에 마요르카가 마지막 교체를 단행했다. 코스타, 라린을 빼고 마스카렐, 라돈지치를 넣었다. 연장 후반엔 양 팀 모두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결국 양 팀의 운명은 승부차기로 결정짓게 됐다.

소시에다드의 선축으로 승부차기가 시작됐다. 소시에다의 첫 번째 키커는 오야르사발이 나섰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반면 마요르카는 무리키가 나서 가볍게 성공시켰다. 양 팀 모두 2, 3, 4번째 키커가 성공하면서 승부는 5번째 키커를 통해 결정되게 됐다.

먼저 소시에다드는 베커르가 나서 성공시켰다. 마요르카는 5번째 키커로 다르데가 성공시키며 결국 마요르카가 결승으로 향하게 됐다.

[경기결과]

마요르카(1) : 지오바니 곤잘레스(후반 5분)

레알 소시에다드(1) : 미켈 오야르사발(후반 26분)

승부차기

마요르카(5) : OOOOO

레알 소시에다드(4) : XOOOO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