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그것이 알고싶다' 측, 싸이 장인 유재열 관련 "장막성전·교주 아시는 분들 연락 기다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그것이 알고싶다 트위터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가수 싸이의 장인이자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스승으로 알려진 유재열과 관련해 제보를 받는다.

23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트위터에는 "1966년~1980년 경기도 과천에 본부를 두었던 신흥종교 '장막성전'에 대해 아시거나, 교주로 활동했던 유모씨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어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신천지의 '빛의 군사훈련(빛군)'에 참여했거나 이에 대해 아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고 게재됐다.

제보는 02-2113-5500, sbs21135500@gmail.com, 카카오톡플러스친구 : 그것이알고싶다로 가능하다.

한편 이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가수 싸이의 장인 유재열이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의 스승이었다고 단독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유재열은 1960년대 후반부터 약 20년간 장막성전의 왕으로 군림했으며 이만희를 포함한 여러 신도들이 이후 그를 사기, 공갈 등을 포함한 40여 개 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유재열은 실형을 선고받고 교주 자리를 내려놓았으며 출소 후에는 사업가로 변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재열은 현재 만 71세로 한남동 UN빌리지 안에 있는 70억 원대 고급빌라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딸은 지난 2006년 싸이와 결혼했다.

이와 관련해 싸이의 소속사 피네이션 측은 23일 "해당 보도와 관련 입장이 없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