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음바페, "레알전 패배? 훌륭한 선수를 보유한 것과 챔피언의 차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임재원 기자= 킬리안 음바페(19, 파리 생제르맹)가 레알 마드리드전 완패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파리 생제르맹의 야망이 일찌감치 종료됐다. PSG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네이마르(25)와 음바페를 영입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노렸다. 그러나 그들의 한계는 16강이었다.

레알과의 16강 1,2차전에서 모두 완패하고 말았다. 1차전 전반전에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 경기 운영에서 완패했다. 2차전 역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며 패배를 허락해야 했다.

음바페는 PSG 패배의 원인을 경험의 차이로 봤다. 음바페는 11일 스페인 '마르카'를 통해 "그 누구도 우리가 노력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이 축구다. 우리는 훌륭한 선수를 보유했지만 레알은 훌륭한 선수들과 챔피언 사이의 차이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두면서 우나이 에메리 감독 경질설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PSG는 안토니오 콘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등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감독들을 타깃으로 설정했다.

그러나 음바페는 에메리 감독을 지지했다. 음바페는 "에메리 감독이 진 것이 아니라 PSG가 진 것이다. 휘슬이 울릴 때까지 우리에게 달려있는 문제다. 경기장에 있던 것은 우리 모두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