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文대통령, 10번 넘게 추경 강조했지만…황교안 답변 안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동영 "추경 처리 여부, 여야 원내대표 협상으로 넘어온 셈"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정당 대표 초청 대화'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문 대통령,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청와대 제공) 2019.7.18/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김성은 기자,전형민 기자,김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5당 대표와의 회동에서 10차례 넘게 추가경정예산안(추경) 처리를 강조했지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답을 주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18일 오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열린 '정당 대표 초청 대화' 직후 국회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마지막까지 본회의(19일)에서 추경 처리가 이뤄졌으면 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의 촉구가 있었지만, 이 문제에 대해선 황 대표가 답을 주지 않았다"고 전했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도 회동 직후 국회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10차례 넘게 추경 처리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제가)추경을 함께 처리하기 위해선 여당도 양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며 "한국당이 요구한 (국방부장관) 해임안을 받아들여야 하고, 한발씩 양보하자고 제안했는데 여야 원내대표 협상으로 넘어온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회동 직후 브리핑에서 추경 처리 여부가 공동발표문에서 빠진 이유에 대해 "황교안 대표가 그 부분에 대해 특별히 말하지 않았다"며 "원내소관이라는 표현으로 답변을 안했다"고 언급했다.
seei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