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서민금융진흥원, 2024년도 신규직원 29명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한기진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재연)은 2024년도 신규직원 29명을 채용하고 21일 임용식을 개최했다.

서금원은 채용 전과정에서 학력·연령·성별 등을 차별하지 않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했으며, 채용인원 29명 중 약 20%인 6명을 고졸, 보훈, 중장년퇴직자 등으로 선발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을 실시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한기진 기자 = 2024.05.22 hkj77@hanmail.n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채용된 신규직원은 기본역량 교육, 한국금융연수원 직무 위탁교육,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현장 실습, 부서별 직무교육 등 약 한 달간의 서민금융 전문 연수과정을 마친 후, 실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신규직원들이 서민·취약계층에게 힘이 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서금원이 정책서민금융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 안전망 역할을 굳건히 수행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금원은 청년층의 공공기관 일·경험 제공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채용을 올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hkj7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