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한국타이어 후원 ‘슈퍼카 페스트…’ 성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英 유명 모터스포츠 이벤트 주요 행사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 ‘아이온’ 선보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8일(현지시간)과 19일 영국 노샘프턴셔주 시웰 에어로드롬에서 열린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더 런웨이’ 행사(사진)를 공식 후원했다.

슈퍼카 페스트 더 런웨이는 오랜 역사를 가진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셸슬리 월시 힐 클라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다. 50대 이상의 하이퍼카와 750대 이상의 슈퍼카가 전시돼 1㎞의 직선 코스를 주행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후원과 더불어 행사 기간 중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등을 전시했다.

아이온은 저소음과 높은 전비 효율,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이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버전의 사계절용, 퍼포먼스용, 겨울용 제품이 있다.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약 202개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행사 부스에서는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가 장착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차량도 전시됐다. 벤투스는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를 위해 특별 개발됐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제품군 중 ‘벤투스 S1 에보 Z’와 ‘벤투스 S1 에보3’도 전시됐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