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김성제 “탄소중립 실현 ‘두발로 Day’가 중심이 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왕송호수 5.7㎞ ‘두발로 Day’ 성료...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중요성 실천 행사

스포츠서울

18일 김성제 시장이 부인 이선희 여사와 왕송호수공원서 열린 두발로 Day에 참석해 시민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제공=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김성제 의왕시장은 18일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린 두발로 Day에 참석해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탄소중립 실천이 중요하다”며 “두발로 Day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본 생활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대로템㈜, (사)의왕시새마을회 공동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기업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사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왕송생태습지길을 따라 중간정차장, 스피드존을 지나 왕송호수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5.7㎞ 코스를 걸었다.

스포츠서울

18일 왕송호수공원에서 열린 두발로 Day에 참석한 시민들. 제공=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두발로 Day 참여 증진을 위한 탄소제로‘두발로 챌린지’도 함께 진행됐다. ‘두발로 챌린지’는 두발로 Day 참여 실적(3, 5, 8회)에 따라 탄소중립 실천 기념품을 증정하는 챌린지이다.

또 시민들이 탄소중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한마당’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두발로 Day는 시민과 기업, 단체가 주도하는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매월 1회 함께 걸으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실천 연대감을 증대시키는 행사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