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4 (금)

가루쌀로 만든 '라이스밀크'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세계푸드 6월 출시 예정

더팩트

1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신세계푸드가 6월 가루쌀로 만든 라이스밀크(가칭)를 출시할 계획이다./ 더팩트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세종=박은평 기자] 다음 달 가루쌀로 만든 식물성 대체유가 나온다.

1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신세계푸드가 6월 가루쌀로 만든 라이스밀크(가칭)를 출시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가루쌀로 만든 치즈, 크림, 베이커리류 등 다양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성동구에 있는 신세계푸드 연구소를 찾아 가루쌀 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송 장관은 "가루쌀은 수입 밀을 대체할 새로운 식품 원료로, 식량안보 강화와 쌀 수급 균형 회복에 기여할 뿐 아니라 뛰어난 가공 적성으로 앞으로 쌀 가공산업을 면류, 빵류, 과자류로 확대할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에 "가루쌀의 장점과 푸드테크를 결합해 비건, 글루텐 프리 트렌드에 맞는 선도적인 제품을 개발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식품부는 가루쌀 생산단지 136곳을 선정해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조성하고, 식품·외식업계에 연구개발(R&D),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pep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