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최훈식 장수군수, 어버이의 날 맞아 어르신께 감사 인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로당 찾아 어르신들께 존경·감사 마음 전해

아주경제

최훈식 장수군수(뒷줄 오른쪽)이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당을 찾아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장수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는 8일 어버이의 날을 맞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최 군수는 이날 어르신을 뵙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이 군민의 행복과 직결되는 만큼,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복지에 대한 깊은 고민과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약속했다.

군은 높은 노인인구 비율로 고령화에 따른 우려에도 민선8기 들어 추진해 온 폭넓은 노인 정책 지원과 체계적인 건강 관리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중 △효(孝)사상 고취를 위한 효도수당 △지역 자원을 활용한 독거노인 공동돌봄 사업 △경로당 공동급식 운영지원 △노인대학 운영 △이‧미용권 카드형 지급 및 네일 업체 확대 △노인복지관(장수‧장계) 분리운영 등 차별화된 노인복지 서비스는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

아주경제

[사진=장수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 장수군은 8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오는 20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 업체는 장수군에 사업장 주소를 둔 사업체로, 지역의 다양한 공급업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품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최대 3개 품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군은 공모를 통해 기존의 농·축산물, 가공식품은 물론이고 지역 체험·체류형 상품 등 기부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특색있는 답례품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군청 행정지원과 대외협력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공급업체로 선정시 공급계약과 고향사랑e음 시스템 등록 등 일정한 절차를 거쳐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군은 지난해 5830건의 기부를 통해 6억400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았고, 이중 장수사과는 전국 답례품 판매 1위에 오른 바 있다.
아주경제=장수=김한호 기자 hanho2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