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에듀플러스]테크빌교육 티처빌, 교사성장학교와 공교육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테크빌교육이 교사성장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왼쪽에서 4번째)와 이종관 교사성장학교 대표(오른쪽에서 4번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티처빌)이 교사성장학교와 공교육의 발전과 교사 및 예비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교사성장학교는 교사의 삶과 교육을 나누고 배움을 실천하며 함께 성장하는 유·초·중등 교사 모임이다.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율연수를 개최하고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업 연구 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과 학습 운영 사례를 나누고 학교 현장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디지털 기반 학교 수업에 적합한 교사 역량 향상 방안을 연구하고 △라이브 직무(자율)연수 △교사 모임 활성화 △교육상품 기획·개발 △교육 활동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한다.

티처빌은 교사성장학교와 함께 기획·제작하는 연수와 수업 콘텐츠 등을 티처빌이 운영하는 '티스콘'과 '쌤동네'를 통해 유·무상 제공하며 교사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선다.

티스콘은 교사의 역량 강화 요구 및 교실 적용도가 높은 직무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교사가 직접 기획·제작한 직무연수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쌤동네는 교사 크리에이터 지원과 함께 수업 자료 등 교사 콘텐츠를 유·무상으로 제공하는 교사 콘텐츠 플랫폼이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선생님이 직접 기획·제작하는 연수 및 수업 콘텐츠 생성과 확산으로 교육 질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티처빌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종관 교사성장학교 대표는 “티처빌과의 협력을 통해 현직 교사 및 예비 교사의 역량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