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부산은행, ‘BNK BooK뱅크’ 시민 독서문화 장려 위한 도서교환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린이 날 맞아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열려 시민 독서생활 장려 위해 올해로 21년째 진행

파이낸셜뉴스

지난 5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부산은행이 개최한 'BNK BooK뱅크' 모습. 사진=부산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BNK부산은행이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서 범시민 도서교환전 ‘BNK BooK뱅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도서교환전’은 올해로 21년째 이어오고 있는 시민 독서 생활 장려 행사다. ‘2024 원북원 부산 올해에 책’에 선정된 도서를 비롯해 교환서적 1000여 권을 마련해 진행했다.

이번 도서교환전에서는 읽은 책 3권당 새 책 1권으로 교환할 수 있었다. 소외계층 출산가정 지원을 위한 모금행사에 5000원 이상 기부한 참여자에게도 새 책 1권을 증정됐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선착순 600명에게는 새싹화분키트가 전달됐다. 이날 모금된 성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출산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석래 부산은행 경영전략본부장은 “뜻 깊은 어린이날을 맞아 도서교환전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학용품 꾸러미 제작 △과학관 체험을 위한 교통비 지원 △2024 원북원 부산 올해의 책 서적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