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KDB생명, 보험약관 이해도 업계서 가장 높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KDB생명이 ‘제27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생보업계 1위를 기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DB생명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평가를 대행한 ‘제27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생보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는 금융소비자가 보험약관 및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도입된 제도다.

전문 평가 위원과 일반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명확성 △평이성 △간결성과 △소비자 친숙도를 중심으로 약관과 상품설명서 등을 평가한다.

KDB생명은 (무)오!행복드림변액연금보험 상품의 보험 약관과 상품 설명서 평가에서 평가 위원과 일반인 평가를 합산한 점수로 79.6점을 받아 18개 생보사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지난 ‘제25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 생보업계 1위 기록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 다시 한번 생보업계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제27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위원회는 변액보험을 판매하는 18개 생명보험사를 대상으로 평가 대상 보험 상품을 1개씩 선정해 진행됐다.

매년 두 차례에 걸쳐 보험 약관과 상품설명서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점수를 산정하고, 등급을 결정한다.

평가 등급은 우수(80점 이상), 양호(70점 이상), 보통(60점 이상), 미흡(60점 미만)등 4개 등급으로 분류하며, 이번 평가에서 KDB생명을 포함한 16개 회사가 양호 등급을, 2개 회사가 보통 등급을 받았다.

[이투데이/김재은 기자 (dov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