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IT썰]애플, 2018년 이후 첫 애플 펜슬 업데이트…'찾기'·'스퀴즈'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펜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곧 신형 애플 펜슬을 발표한다.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애플 펜슬이 마지막으로 나왔던 2018년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두 번째 애플 펜슬에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9TO5MAC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 펜슬 프로라고 불리는 새 애플 펜슬을 현지 시간으로 7일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신제품 발표 일정을 공개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이벤트 초대장 아트워크에서 애플 펜슬을 암시했다.

2023년 출시된 USB-C버전을 제외하고 애플이 애플 펜슬을 마지막으로 출시했던 건 2018년이다. 당시 애플 펜슬은 무광택 디자인, 개선된 그립감,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 및 마그네틱 충전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벌써부터 애플 펜슬 프로의 기능에 주목한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 펜슬 프로에는 '내 기기 찾기' 기능이 포함될 전망이다. 사용자가 애플 펜슬 프로의 위치를 잃어버려도 찾기 기능으로 추적할 수 있게 된다. 또 애플 펜슬 프로에는 교체 가능한 마그네틱 팁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아울러 애플 펜슬 프로가 일종의 '스퀴즈' 제스처를 지원할 수도 있다는 분석도 있다. 애플 펜슬 프로로 사용자가 텍스트나 서명을 추가할 때 표면을 누르는 시점을 감지해 자동으로 입력되는 기능이다.

이 밖에도 애플은 애플 펜슬 프로와 함께 새 아이패드 에어 및 프로 모델을 공개할 전망이다. 아이패드 에어6에는 M2칩과 12.9인치 화면이, 새 아이패드 프로에는 OLED 디스플레이와 더 슬림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