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다양한 금융혜택 갖춘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8일(수) 1순위 청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_석경 투시도


롯데건설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일원(광명 9R구역 주택재개발사업)에 분양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에 수요자들의 눈길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분양한 단지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데다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서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3.3㎡당 분양가격은 평균 3,000만원으로 매달 분양가격이 갱신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수준으로 분양가격이 책정됐다는 평가다.

금융혜택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전용면적 39·49㎡ 타입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광명 최초로 20평대인 전용면적 49㎡ 타입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조모씨(37세)는 “아파트 분양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가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합리적인 수준으로 분양가가 책정된 것 같다”라며 “특히, 전용면적 49㎡ 타입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돼 청약을 도전해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일정은 오는 5월 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수) 1순위, 9일(목)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5월 16일(목)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 39~59㎡ 총 533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39㎡ 90가구 △49㎡ 138가구 △59㎡A 197가구 △59㎡B1 44가구 △59㎡B2 12가구 △59㎡C 52가구이며, 지역 내 수요가 많은 1~3인 가구 수요에 부합하는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하며,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KTX 광명역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광명사거리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 GTX-D 노선이 예정돼 있고, GTX-D 노선 광명시흥역(가칭) 신설이 예정돼 교통여건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또한, 이마트,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은 물론 이케아, 코스트코,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광명스피돔 및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중앙대광명병원, 광명성애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 이용도 쉽다.

광명서초를 비롯해 광명남초, 광남중, 광문중, 명문고, 경기항공고, 광문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각종 학원이 집적돼 있는 철산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이밖에, 단지 서측에 걷기 좋은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지난 26일(금) 오픈한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고,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