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5월 장미축제] 서울·곡성·대구 등 포토존과 입장료·가수 라인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영규 기자]
국제뉴스

곡성세계장미축제 / 곡성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월이 시작된 가운데 전국 곳곳에서 '2024 장미축제' 개최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장미축제로는 '곡성세계장미축제', '대구 장미꽃 필무렵 축제', '2024 삼척 장미축제', '중랑 서울장미축제' 등이 있다.

각 축제별로 행사일정과 개막식 초청가수 라인업, 주차장, 포토존 명소 위치, 입장료 등을 알아보자.

1. 곡성세계장미축제

전남 곡성군은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동안 섬진강기차마을 일대에서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연다.

축제는 '로맨틱'(Romantic)과 '흥미진진함'(Exciting), '즐거움'(Delight)을 담아 오후에는 형형색색의 화려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고, 해가 지면 조명·음악·달콤한 장미 향기가 어우러진 분위기가 연출된다.

개막식에서는 뮤지컬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가수 '린'과 '나영'이 축하무대를 펼친다. 또 로맨틱 콘서트, 익사이팅 콘서트, 장미꽃 콘서트가 축제기간 동안 관객들과 호흡하며 로즈 갈라쇼로 폐막한다.

장미공원 내에서는 '게릴라 왈츠' 공연과 장미 속에서 특별한 장미를 찾으면 순금 반 돈을 증정하는 '행운의 황금장미를 찾아라' 경품이벤트가 진행된다.

곡성지역 예술단체 31개팀이 참여하는 '곡설 살롱 시즌2' 공연도 축제기간인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축제 기간 중 지역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특산물 92개 품목이 판매된다.

곡성군은 관광객이 만족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바가지 요금 근절 모니터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응급 의료체계를 구축'해 운영한다.

주차는 지난해 보다 440면 증가한 5045면의 공간을 확보했으며 '1회용품 없는 축제'를 위해 먹거리 존에 다회용품을 비치했다. 이 밖에도 축제기간 중 '뚝방마켓'이 열리고 갤러리 107과 어린이도서관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는 4500원이다. 곡성군민과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으 무료이다.

국제뉴스

대구 장미축제. 2024 장미꽃 필(feel)무렵 축제 /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2024 장미꽃 필(feel)무렵 축제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봄축제'가 8일부터 17일까지 도심 전역에서 개최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봄축제'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대구생활문화제, 동성로축제, 동성로청년버스킹 등 대표 봄축제가 동성로 일원에서 집중적으로 펼쳐진다.

'2024 장미꽃 필(feel)무렵 축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이곡장미공워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장미의 계절 5월에 이곡장미공원에서 판타지 인 달서라는 주제로 다양한 거리예술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가지고 축제를 개최한다. 마법의 세계가 펼쳐지는 장미공원에서 장미와 축제를 만나며 지쳐있던 일상을 회복하고 봄기운을 불어 넣을 수 있다.

개막축하공연에는 솔리스트KAN, 엘린밴드, 엑시트 등이 출연하며 판타지광장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국제뉴스

2024 삼척 장미축제 / 한국관광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2024 삼척 장미축제

'2024 삼척 장미축제'는 오는 18일 토요일부터 22일 수요일까지 오십천 장미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지난해 30여만 명이 넘게 방문하는 삼척시 대표 관광축제이다.

삼척 장미축제는 삼척 오십천 장미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삼척시의 대표 장미꽃 축제로, 2024 삼척 장미축제는 '피어나는 장미의 꿈'를 부제로 꽃길런 퍼레이드와 장미성꾸미기, 유명가수 공연 및 버스킹 공연, 지역가수들의 장미콘서트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수준높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박칼린, 정선아 등이 출연하며 장미콘서트는 민경훈, 우예린 등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다.

국제뉴스

중랑 서울장미축제 / 중랑문화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중랑장미공원과 겸재체육공원에서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를 연다.

2005년 중랑천 둔치 공원화 사업으로 심기 시작했던 장미가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아름다운 장미터널을 형성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5.15KM의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터널을 적극 활용하여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중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