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IT위클리템] 기기 연결성 확대 스마트 모니터, 하이브리드 로봇청소기 출시…"사용자 편의성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업계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이 쏟아졌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는 갤럭시 기기와의 연결성을 확대했다. 에코백스의 디봇 X2 콤보는 로봇청소기와 핸디 청소기를 하나로 합치고, 각각 청소기의 먼지통을 자동 비워주는 기능을 더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 출시…AI 프로세서 도입 차별화

삼성전자가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 라인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최대 400니트) ▲UHD 해상도의 M7(43형·32형, 최대 300니트) ▲FHD 해상도의 M5(32형·27형, 최대 250니트)이다.

M8은 AI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4K AI 업스케일링'으로 저해상 콘텐츠도 4K급으로 업스케일링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콘텐츠의 배경음과 음성을 분석하고 주변 소음을 감지해 음성만 증폭시켜주는 '액티브 보이스 앰플라이어(AVA) 프로'로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중요한 대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의 연결성도 확대했다. 갤럭시 워치를 스마트모티너와 연결하면 실시간 헬스 데이터를 스마트모니터로 보여주는 '운동 트래커'를 탑재해 운동 콘텐츠나 TV, OTT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나만의 맞춤 운동을 즐길 수 있다.

M8을 갤럭시 버즈와 연결하면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을 감지해 사운드를 제공하는 '360 오디오 모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용 액세서리 '무빙 스탠드'와 결합해 마모와 소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기기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 TV 앱이 탑재돼 좋아하는 OTT 콘텐츠를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과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PC나 콘솔 기기 없이도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도 지원한다. 스마트모니터 M8은 웜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85만원이다. M7과 M5는 화이트·블랙 색상으로 출시된다. 색상과 크기에 따라 M7 출고가는 54만원~68만원, M5 출고가는 33만원~39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스마트모니터에 AI 기능을 더해 시청 경험과 활용성을 더욱 향상시켰다"며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홈 라이프 활용성을 강화해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코백스, 하이브리드 청소기 '디봇 X2 콤보' 출시…기존 청소기 보상판매도 진행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가 하이브리드 모델 '디봇 X2 콤보'를 출시하고 해당 기종으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디봇 X2 콤보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선보인 바 있으며, 국제 데이터 그룹(IDG)이 수여하는 글로벌 최고 브랜드 가정용 청소기 혁신 부문 금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기존 프리미엄 X2 올인원 로봇청소기와 핸디 청소기가 하나의 스테이션에 결합된 첫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핵심 기능은 로봇청소기와 핸디 청소기의 각각의 먼지통을 스테이션에서 자동으로 비워주는 '듀얼 먼지자동비움' 기능이다.

8700Pa의 강력한 흡입력, 60°C 자동 온수 물걸레 세척, 열풍 물걸레 건조까지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의 장점과 함께 특유의 스퀘어 디자인으로 모서리 청소 커버율을 99.77%까지 끌어올려 사각지대 없는 밀착 청소가 가능하다. 또, 자율 주행 차량에 장착된 것과 동일한 센서인 듀얼-레이저 라이다는 210°의 시야각으로 10m 거리까지의 물체를 감지하여 더욱 정밀한 이동이 가능하다.

하나의 스테이션으로 연결된 핸디 청소기는 다양한 표면에 활용 가능한 브러시 콤보 세트로 활용성을 높였다. 구성품에 포함된 틈새용, 먼지털이용, 미니 파워, 제로-탱글 네 가지 브러시로 소파나 먼지가 많은 장식장 등 다양한 청소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에코백스는 디봇 X2 콤보 출시를 기념해 20만원의 기본 할인과 함께 '일상을 두배로 편리하게' 보상판매 캠페인도 진행한다. 보상 캠페인은 내달 21일까지 진행되며, 브랜드와 기종에 상관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청소기를 반납하면 기종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 할인과 보상판매 혜택을 적용 받으면 최대 5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웬추안 리우 아시아태평양 사장은 "에코백스 '디봇 X2 콤보'는 업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로봇청소기로, 로봇청소기와 핸디 청소기가 결합됐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