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무안군 '워커블시티 무안'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명준 기자(=무안)(jun9300@naver.com)]
무안군의 대표 시책인 '워커블 시티 무안'이 25일 열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걷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해서 시상하고 있다.

프레시안

▲무안군이 25일 열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걷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무안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걷기 좋은 도시 부문은 걷기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올해 처음 신설된 분야다.

무안군은 걷기 좋은 환경 조성과 보행문화 확산에 있어 독보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행보를 인정받아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워커블시티 무안'은 김산 무안군수의 민선 8기를 대표하는 시책으로 지난 2023년 5월 '워커블시티 무안 선포식 및 제1회 무안산책로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워커블시티 조성을 대내외에 공표한 바 있다.

이후 특화산책로 조성, 일상생활 속 걷기 좋은 환경 조성과 군민 보행문화 확산 등 3개 부문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인 이행에 힘써왔다.

올해도 2차례의 걷기대회와 7개소의 산책로 조성, 군민 걷기지도자 양성, 군민 걷기동아리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또 무안군 전역을 아우르는 무안형 워커블 로드 조성을 위한 무안군 워커블시티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워커블시티 정책의 성과를 인정받아 걷기 좋은 도시 부문 첫 번째 대상의 영예를 얻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 걷기좋은 도시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군민이 공감하는 계획수립과 이행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명준 기자(=무안)(jun9300@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