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건강하게" 과천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100명…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뉴시스

[과천=뉴시스] 과천시 보건소 전경. (사진=뉴시스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 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19~64세 시민과 관내 직장인 중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또는 당뇨병 진단 받았거나, 1개 이상의 건강위험 요인을 보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총 100명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스마트 밴드)를 활용해 6개월간 개인별 생활 습관을 기록하는 가운데 기록을 토대로 영양·운동·건강 분야 전문가와 의사 등과의 상담 등 집중 관리가 이뤄진다.

또 3회에 걸친 건강검진을 통해 개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희망하는 시민은 보건소 누리집 또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02-2150-3882)에서 안내한다.

오상근 보건소장은 “기존에는 건강위험 요인 보유자만 신청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에는 대상자를 확대·추진한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건강위험 요인 보유자는 수축기혈압 130㎜Hg 이상 또는 이완기혈압 85㎜Hg 이상, 공복혈당 100㎎/dl 이상, 허리둘레 남자 90㎝ 및 여자 85㎝ 이상, 중성지방 150㎎/dl 이상, HDL-콜레스테롤 남자 40㎎/dl 미만, 여자 50㎎/dl 미만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