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BTS가 오마주했다고?"···'힙노시스' 아트메이킹 스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TS가 오마주한 디자인 스튜디오 '힙노시스'의 유산이 공개된다.

18일 '힙노시스: LP 커버의 전설'(감독 안톤 코르빈)의 수입 및 배급을 맡은 티캐스트는 BTS도 오마주한 '힙노시스'의 전설적인 작품을 소개했다. '힙노시스: LP 커버의 전설'은 핑크 플로이드, 레드 제플린, 폴 매카트니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앨범 커버를 만들며 록 음악의 역사를 바꾼 전설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힙노시스’의 모든 것을 담은 영화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힙노시스’는 오브리 파월과 스톰 소거슨이 1968년 창립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전설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세기의 명반들을 탄생시킨 주역이다. 뮤지션의 얼굴을 전면에 내세우던 기존 앨범 디자인의 틀을 깨고, 독보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들의 기발하고 무모했던 작업기는 '힙노시스: LP 커버의 전설'을 통해 생생히 복원됐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캐스트가 공개한 아트메이킹 스틸에는 ‘힙노시스’의 작업 모습은 물론 전설적인 명반의 뒷이야기를 보여주는 이미지가 담겨있다. 아서 C. 클라크 작가의 소설 '유년기의 끝'에서 영감을 받아 ‘힙노시스’만의 상상력으로 구현해 낸 레드 제플린의 ‘하우시스 오브 더 홀리(Houses Of The Holy)’는 ‘힙노시스’ 특유의 콜라주 기법이 잘 드러난 디자인으로 손꼽힌다. 공개된 스틸에는 아일랜드 북부 해안에서 촬영된 여러 장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핑크 플로이드 ‘위시 유 워 히어(Wish You Were Here)’의 비하인드 스틸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데, 포토샵이 없던 시절 스턴트맨에게 직접 불을 붙여 촬영해야만 했던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위시 유 워 히어(Wish You Were Here)’ 앨범 커버는 BTS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로키' 시즌2의 마지막 화, 메트로 부민의 'Heroes & Villains'의 앨범 커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마주되며 시대를 뛰어넘어 이어지고 있는 ‘힙노시스’의 유산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폴 매카트니와 ‘힙노시스’가 함께한 현장 역시 공개됐다. 특히 폴 매카트니의 제안으로 에베레스트 정상에서 35kg 조각상을 옮겨 사진 촬영을 감행했던 ‘그레이티스트(Greatest)’ 앨범 커버의 메이킹 스틸은 한 번도 공개된 적 없었던 당시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힙노시스: LP 커버의 전설'은 오는 5월 1일 개봉 예정이다.

정지은 기자 jea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