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기차에 뛰어들려한 남성 목숨 구한 경비원(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시스] 현성용 기자 = 베트남에서 건널목을 지키던 경비원이 기차에 뛰어들어 극단선택을 하려고 한 남성을 붙잡아 목숨을 구했다. CCTV에 찍힌 영상은 언론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려져 화제가 됐다.

16일(현지시간) '단 비엣' 등 베트남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7일 남부 동나이성(Dong Nai)의 한 건널목에서 발생했다.

영상을 보면 화물열차가 지나가고 있을 때 한 남성이 차단기를 넘어 달리는 기차에 뛰어들려고 했다. 이 모습을 본 경비원이 바로 달려가 남성의 손을 잡고 끌어당겼다. 조금만 늦었어도 참변이 일어날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남성이 또 어리석은 짓을 하지 못하도록 경비원이 열차가 다 지나갈 때까지 꼭 붙잡고 있는 모습도 찍혔다. 이후 다른 관계자들이 달려와 남성을 데려갔고, 통행이 재개되며 건널목은 언제 그런 일이 있었냐는 듯 일상으로 돌아갔다.

뉴시스

베트남에서 건널목을 지키던 경비원이 기차에 뛰어들어 극단선택을 하려고 한 남성을 붙잡아 목숨을 구했다. CCTV에 찍힌 영상은 언론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출처 : @docnhanh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큰 화제를 모았다. 용감하고 기민하게 대처해 생명을 구한 경비원의 행동에 찬사가 쏟아졌다. 그리고 15일 현지 철도 운영사는 경비원의 공로를 치하하며 표창장을 수여하고 200만동(약 11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bc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