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이슈 연금과 보험

"보험, 어디서나 쉽게"···신한EZ손보, '신한쏠EZ손보 앱'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험 관련 전 프로세스 담은 '다이렉트 보험앱'

차세대 시스템 '이지 원' 오픈, 안정성 높였다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신한EZ손해보험이 15일 ‘신한 SOL EZ손보’ 앱을 출시했다.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인 앱뿐만이 아니라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Easy One)도 오픈했다.

다이렉트 보험 플랫폼인 ‘신한 SOL EZ손보’ 앱은 보험상품의 가입설계, 계약관리, 보상청구 등 보험 관련 전 프로세스를 원앱(One App) 관점으로 구현해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한 앱이다.

신한EZ손해보험은 대표 상품인 해외여행보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 원데이 레저보험, 주택화재보험 등을 신규 앱에 탑재했다. 앞으로 ‘신한 슈퍼SOL’과의 연결 및 확장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데일리

(사진=신한EZ손해보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신한EZ손해보험은 ‘고객의 생활과 보험을 보다 쉽고 빠르게 연결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은 차세대 시스템(Easy One)을 오픈했다. 차세대 시스템은 표준 API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및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통한 채널 허브를 구축해 서비스 안정성과 속도를 개선했다.

아울러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대고객 서비스 자동화 및 업무 프로세스 전 영역의 퍼블릭 클라우드 적용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이로써 신한EZ손해보험은 다양한 채널 및 새로운 상품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보험업권 최초의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디지털 손보사로서의 기초 역량 강화 및 성장 가속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신한EZ손해보험 관계자는 “‘신한 SOL EZ손보’ 앱 출시 및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신한EZ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 데이터, AI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보험 영역의 개발 및 확장, 상품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