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누리호의 우주도전' 읽어준 尹…"제 머릿 속엔 늘봄학교와 의료개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9일 화성 아인초 늘봄학교 찾은 尹

아시아투데이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경기도 화성시 아인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교실을 찾아 일일 특별 교사로 학생들과 수업하고 있다./대통령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일일 특별강사로 초등학교 늘봄학교 현장을 찾아 1학년 아이들에게 우주와 로켓 이야기를 들려줬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경기 화성 아인초등학교의 늘봄학교 어린이들과 누리호 발사 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그림책 '누리호의 우주 도전'을 읽어주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또 아이들이 함께 누리호 로켓 모형을 날리고 원리를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후 아이들과 '우주 강국 대한민국'이란 구호를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으며, 사인을 요청하는 아이에게 '훌륭한 수학자가 되세요'라는 글귀를 선물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교장과 교사, 늘봄 강사 등으로부터 지난 4주간 운영 경험을 듣고, 늘봄학교 안착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제 머릿속에는 다른 국정 현안도 많지만, 늘봄학교와 의료개혁 두 가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늘봄, 의료개혁 둘 다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늘봄은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보기 위한 것이고, 의료개혁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으로 국가의 기본적 책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투데이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경기도 화성시 아인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교실을 찾아 일일 특별 교사로 학생들과 수업하고 있다. /대통령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신도시에 있는 아인초등학교는 학생과 학급이 많아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데도 학교 내부 공간을 잘 활용해서 다양한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아이들을 위해 애써주고 계신 선생님과 학교 관계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늘봄학교 중심의 국가 돌봄 체계가 확립되면 아이들이 마음껏 놀고 공부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정부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핵심 정책인 늘봄학교를 빨리 안착시키고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쓰는 돈은 우리나라의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예산을 쓰더라도 아깝지 않다"며 "정부도 현장을 세심하게 챙겨 각 학교가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시아투데이

윤석열 대통령이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 일일 특별 교사로 수업을 하기 위해 29일 경기도 화성시 아인초등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늘봄학교 교사가 "일자리를 얻어 행복하다"며 눈물을 보이자 윤 대통령 역시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월 경기 하남 신우초등학교에서 학부모·교사 등과 민생 토론회를 주재하고 늘봄학교에 재능 기부를 통해 국가 돌봄 체계를 안착시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늘봄학교는 초등 방과 후 학교와 돌봄교실을 통합·개선한 것으로서 이번 달부터 1학년을 대상으로 시작해 오는 2026년에는 전 학년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대통령실에서 성태윤 정책실장, 장상윤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