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알리바바닷컴, 국내기업 수출 지원…AI 스마트 어시스턴트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소기업 업무시간 단축 기대…"韓기업 해외 성과 지원"

뉴스1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지사장(알리바바닷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산하 글로벌 B2B(기업간거래)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리바바닷컴은 파트너 초청 행사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와 인공지능(AI) 기반 전자 수출 지원 툴 'AI 스마트 어시스턴트' 출시를 통해서다.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는 자체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 일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 것이다.

알리바바닷컴은 1년 동안 해당 기업 사업목표에 기반한 장기적 전략 제안, 한국 운영팀을 통한 알리바바닷컴 라이프사이클 운영 가이드, 본사 전문가의 품목별 해외 기회 분석 및 운영 특강 등을 지원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는 이 프로젝트에 처음 참여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고 B2B 바이어 매칭 프로젝트, B2C 플랫폼 연동 사업 등을 활용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JK 코스메틱도 이 프로젝트에 선정돼 활동 중이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알리바바닷컴과 협력 초기엔 6개국 해외 바이어 탐색 작업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120개국 바이어를 알아보고 거래 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는 해외 수출 시 필요한 디지털 역량, 무역 실무 경험, 글로벌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

이를 시범 사용해본 고객은 평소 3~4분 걸리던 바이어 문의 응대 시간이 20초로 줄었다고 보고했다. 자원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업무시간을 12분의1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알리바바닷컴은 설명했다.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총괄 지사장은 "AI기술을 활용해 한국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장벽을 낮출 수 있어 기쁘다"며 "이밖에 각종 산업 리더 프로젝트 등을 지원해 한국 기업이 해외에서 가시적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