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2조4000억’ 잿팟 당첨자, 마을서 잠적…신상 공개 두려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美 파워볼 1등 당첨된 60대男

이름·주소·금액 등 신상 공개돼

마을에서 잠적…집앞엔 ‘안내문’

이데일리

파워볼 1등 당첨자를 낸 미드웨이 마켓.(사진=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미국에서 약 17억6500만 달러(2조4000억원)의 복권에 당첨된 주인공이 자신의 신원이 밝혀지자 걱정하는 기색을 보였다.

27일 미국 유에스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탄생한 파워볼 1등 당첨자의 주인공은 캘리포니아 프레지어 파트에 사는 테오도루스 스트루익(65)에게 돌아갔다.

3개월 가까이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상금이 누적됐고, 이에 1등 당첨금은 17억6500만 달러에 달하는 역대 두 번째로 큰 파워볼 당첨금액이이 만들어진 것.

하지만 캘리포니아주는 ‘복권 당첨자가 자신의 신원을 숨기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당첨자의 실명, 사는 곳, 복권을 산 소매점의 이름과 위치, 당첨 날짜, 당첨금액까지 공개된다.

은퇴 후 인구 3100명에 불과한 작은 마을인 프레지어 파크에서 조용히 살고 있던 테오는 복권으로 인해 자신의 신상이 공개되자 집 밖에 ‘무단 침입 금지’ 안내문을 부착했다. 노란색으로 된 경고장에는 “사유지. 함부로 침입하면 고소당할 수 있다”는 문구가 적혀있다.

테오가 경고장을 붙인 채 모습을 드러내지 않자 이웃들은 그의 행방을 궁금해하고 있다.

테오 대신 그의 집을 관리 중인 케빈 워튼은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고 말했다. 워튼은 “누군가 테오의 머리에 자루를 씌우고 차량으로 끌고 갈까 봐 걱정된다”며 “보안을 철저히 해주길 바랄 뿐이다. 그 정도 돈이면 꼭 그래야 한다”고 했다.

지역 상점 중인 댄 페리는 “내가 여기에 살았다면 이름을 밝히고 싶지 않았을 텐데, 이제 그는 등에 큰 과녁을 짊어지게 됐다”면서 테오의 신원을 공개한 게 그를 위험에 빠트렸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 마을은 캘리포니아의 시골 동네로 수년 동안 경제가 침체돼 있다”며 마을을 위해 테오가 기부할 것을 제안했다.

익명을 요구한 테오의 이웃은 “언론의 관심 때문에 테오가 마을에서 쫓겨난 것”이라고 꼬집었다.

현재 테오의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웃들은 그가 샌디에이고에 있는 아들 집에 머무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미 해병대에서 근무하는 아들이 샌디에이고에서 복권을 현금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