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격전지 계양을' 이재명 46% 원희룡 42%…오차범위 내 접전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왼쪽),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오른쪽).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0 총선 최대 격전지 중 하나로 꼽히는 인천 계양을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가 오차 범위 안에서 접전을 벌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오늘(27일) 나왔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이 뉴스1 의뢰로 지난 25~26일 이틀간 인천 계양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2명을 대상으로 후보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 이 후보는 46%, 원 후보는 42%로 나타났습니다.

'내일이 국회의원 선거일이라면 누구에게 투표하겠느냐'라는 여론조사 질문에 이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외에는 최창원 내일로미래로 후보가 1%, 안정권 무소속 후보가 1%로 뒤를 이었습니다. 없음·무응답은 11%로 집계됐습니다.

이 후보와 원 후보의 격차는 오차범위 내인 4%P입니다. 지난 7일 여론조사와 같은 수치입니다. 당시 조사에서 이 후보는 45%, 원 후보는 41%였습니다.

지지도가 아닌 '당선 후보 예상' 조사에서는 격차가 벌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누가 계양을 국회의원이 될 것으로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 후보 56%, 원 후보 31%라는 응답이 나왔습니다.

'투표를 하겠다고 한 후보를 총선까지 계속 지지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계속 지지할 것 같다'는 80%, '다른 후보 지지로 바뀔 수도 있다'는 19%, 모름·응답거절은 1%였습니다.

이 가운데 이 후보 지지층에서는 19%, 원 후보 지지층에서는 18%가 '다른 후보 지지로 바뀔 수도 있다'고 답했습니다.

해당 조사는 통신사 제공 휴대전화 가상번호 프레임에서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해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100% 무선전화면접으로 진행됐습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 응답률은 18.5%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